2024년 11월 22일(금)

드라마 확정된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오는 20일부터 유료로 바뀐다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실사판 드라마 제작이 확정된 인기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을 공짜로 마음껏 볼 수 있는 시간이 2주밖에 남지 않았다.


지난 6일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의 작가 기맹기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공지사항 하나를 게재했다.


기맹기는 "3월 20일부터 '내 ID는 강남미인'이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어서 공지드린다"며 "20일부터 일부 회차를 제외하고는 유료로 서비스된다"고 알렸다.


네이버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은 성형을 한 여성의 로맨스를 그린 순정만화다. 


지난 2016년부터 2017년까지 약 1년에 걸쳐 연재됐으며, 두 편의 외전을 끝으로 현재 완결 난 상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못생긴 외모 탓에 상처가 많은 주인공 '미래'는 갖가지 성형수술 끝에 전형적인 미인상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아픈 기억을 잊고 대학교에 들어가 과거의 자신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삶을 살기 시작하는 미래. 하지만 성형했다는 이유로 수많은 사람의 비웃음거리가 된다.


그런 미래의 앞에 '경석'이 나타난다. 타고나길 잘생기게 태어난 경석은 미래의 성형 사실을 한심하게 생각한다. 이로써 미래에게 또 하나의 상처를 주고 만다.


그러던 경석이 점차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는 순간, 미래는 그에게 마음을 연다. 그리고 경석은 자신의 마음을 깨닫는다. 그렇게 로맨스가 시작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내 ID는 강남미인!'은 외모지상주의라는 무거운 주제를 로맨스의 틀로 달달하면서도 속 시원하게 풀어내 큰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결국 실사판 드라마화까지 확정됐다.


원작 웹툰을 아직 보지 못했다거나, 다시 복습하고 싶었던 이들이라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번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말자.


한편 유료화에 앞서 정주행하길 강력히 추천하는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의 드라마는 종합편성채널 JTBC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제작은 '궁', '환상의 커플', '꽃보다 남자', '싸우자 귀신아' 등 다수의 드라마를 만든 기업 에이트가 맡는다. 배우 캐스팅은 아직 진행 중이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