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오는 3월 15일(목)까지 청소년이 자원봉사를 직접 발굴 기획해 실행하는 '청소년 프로젝트 자원봉사단 3기'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금천구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25명 내외다. 단, 1년간 지속적으로 활동 가능한 학생만 신청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사전준비단계로 1년간 장애인,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봉사체험 프로그램은 △장애체험 교육 △어르신 염색봉사 △안양천 수질정화 △치매 어르신 인식표 만들기 △유기견 노즈워크매트 만들기 △취약계층 아동과 샌드위치 만들기 등이 있다.
자원봉사단은 그룹별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변의 문제를 탐색하고, 해결을 위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실행․평가하는 자원봉사리더로서 역량을 키워나가게 된다.
이기충 자원봉사팀장은 "청소년들이 지역 내 자원봉사가 필요한 부분을 스스로 찾아내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자부심은 물론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다양한 봉사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변보경 기자 boky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