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티웨이항공이 공식 후원하는 '제3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가 충남 부여에서 막을 연다.
2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연습비행을 시작으로 오는 4일까지 사흘간 충남 부여군 구드레나루터에서 진행된다.
열기구 조종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30시간 이상의 비행경력을 가진 총 12개의 팀이 참가한다.
경기는 일출 직전인 오전 7시경 기상과 풍향 등을 고려해 경기위원회가 경기 시작을 선언한다.
출전 선수 전원에게 기본 점수 500점이 주어지며 매 경기의 순위에 따라서 포인트가 차감되거나 경기규정에 어긋나는 행위를 할 시 벌점을 준다.
라운드 최종일에는 합산 점수를 계산해 1위에서 3위까지의 입상자를 시상한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3년 인천-사가 노선을 신규 취항하면서 '사가 열기구 대회'에 참석하게 된 한국청소년탐험연맹 열기구팀을 응원하고자 선수단 전원의 항공권을 지원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열기구 제작부터 창단 및 대회 지원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3년 전부터 자체 열기구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티웨이항공 측은 "대표적인 항공 레저스포츠인 열기구의 도전 정신과 스포츠맨십을 티웨이항공이 늘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