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초대형 해파리를 '파스타'처럼 호로록 먹어 치우는 바다거북 (영상)

인사이트

YouTube 'National Geographic'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바다거북이 해파리를 거침없이 먹어치우는 충격적인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최근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에는 먹이사슬의 냉혹함을 엿볼 수 있는 바다거북과 해파리가 등장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보통은 1~1.2m이고, 몸무게는 180~300kg인 거대함 몸집의 바다거북은 온화하게 생긴 외모와 달리 육식성을 자랑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National Geographic'


영상 속 등장하는 바다거북도 우연히 만난 해파리를 잡아먹었는데, 그 모습은 매우 놀라웠다.


거대한 몸집을 움직여 단숨에 해파리에게 다가간 바다거북은 먹잇감을 놓치지 않았다. 


해파리는 독소가 있는 자포나 촉수로 바다거북을 공격했으나 역부족이었다.


바다거북은 해파리의 머리 부분을 한입에 물었다. 


마치 파스타를 먹거나 폭신한 솜사탕이 녹는 것처럼 바다거북은 해파리를 게걸스럽게 먹어치웠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National Geographic'


한편 바다거북은 고기와 알의 맛이 좋다고 알려져 현재 식용으로 남획되고 있다.


태평양과 인도양의 열대 및 아열대, 온대 해역에 널리 분포하는 바다거북은 이로 인해 불법 포획과 도살이 만연해 현재 멸종위기종으로 선정돼 있다.


많은 나라가 바다거북을 보호하기 위한 법안과 산란장을 지키는 조치를 마련했으나 이들의 시련은 끝나지 않고 있다.


바다거북은 해양 쓰레기에 걸려 익사하는 경우도 많다. 


플라스틱 쓰레기가 목이나 등껍질을 감싸 죽거나 그물에 걸리는 일도 있으며 해안가 개발로 서식지가 줄어 숨지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YouTube 'National Geograph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