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최근 개강이 다가오자 방학 기간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했던 학생들 발에 불똥이 튀었다.
소위 '스펙 쌓기'가 취업준비에 필수인 요즘,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상금도 쏠쏠하고 콘텐츠 제작도 경험할 수 있는 UCC 공모전이 화제로 떠올랐다.
특히 방학 기간 별다른 준비를 하지 못했던 대학생들은 개강 후 시작되는 공모전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학기가 시작되고 나서 가장 한가하다는 '개강 시즌' 맞춰 바짝 준비할 수 있는 인기 있는 공모전을 알아봤다.
1. 에듀윌 광고공모전
서경석의 TV 광고로 잘 알려진 에듀윌은 광고로 흥한 회사답게 화끈한 광고 공모전을 마련했다.
'에듀윌의 최다합격'을 주제로 UCC나 광고 디자인, 한 줄 카피 제안자에게 총상금 2천만원을 지급한다.
특히 1등 상금이 무려 1천 만원에 달해 많은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접수 마감일은 3월 20일이다.
2. 컬투쇼 UCC 콘테스트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컬투쇼 UCC 콘테스트는 방송에서 소개된 청취자의 사연 중 레전드 사연을 골라 영상으로 제작하는 대회다.
이 대회의 지난 수상작들은 오랫동안 유튜브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컬투쇼 UCC 콘테스트의 1등 상금도 마찬가지로 1천 만원이다.
3. 이마트 25초 영화제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마트 25초 영화제도 1등 상금이 1천 만원에 달한다.
최근 재미있는 온라인 영상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이마트는 창립 25주년을 맞아 '25초 영화제'를 개최하고 종류에 구애 없이 다양한 영상을 출품받고 있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