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공세가 한창이다. 후드 티셔츠나 스니커즈 등 10~20대 눈높이에 맞춘 스트리트 패션 상품을 출시하는 것.
또한 젊은 층에게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이나 아티스트를 활용한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취향과 감성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다음 달 25일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여름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총 상금 1천만원 규모로 열리는 '아이더 여름 티셔츠를 부탁해' 디자인 공모전은 '아이더', '여름', '여행' 3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자신만의 자유로운 일러스트 컨텐츠 제작해 온라인 창작 플랫폼 네이버 그라폴리오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응모작 접수는 총 4주간이며 응모작 투표는 다음 날인 30일(금)까지 진행한다.
수상작 발표는 4월 6일로 대상 1명은 500만원, 우수상 5명에게 각 1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당선작(대상 및 우수상)은 실제 아이더 티셔츠로 제작해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신선철 아이더 마케팅팀장은 "아이더는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젊은 세대와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감각있고 센스 넘치는 크리에이터들의 유쾌한 상상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열정과 재능이 가득한 젊은 창작자들이 이번 공모전에 멋진 작품으로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