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목)

쌤소나이트, 소비자 맞춤형 언택트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

인사이트쌤소나이트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쌤소나이트 레드가 올해 2월 브랜드 공식 모델인 배우 양세종을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 팬사인회 마케팅을 런칭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쌤소나이트 레드가 별도로 오픈한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진행 중인 디지털 팬사인회는 일반적인 오프라인 팬사인회와는 다르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어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 언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순히 사인지를 제공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약 3분에 걸쳐 배우 양세종이 이용자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하며 대화를 이어 나가는 인터랙티브 테크놀로지를 활용했다.


또한 선착순 2만명에 한해 참여 다음날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고 해당 번호로 전화하면 양세종이 직접 녹음한 음성 메시지를 들을 수 있다.


3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임에도 참여자 수가 벌써 2만 3천명을 넘어서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패션업계는 단순히 디자인적인 유행뿐만 아니라 소비 문화 트렌드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야인 만큼 많은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되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최근에는 편리성으로 대표되는 언텍트 트렌드의 장점을 갖춘 동시에 소비자 니즈에 정확히 부합하는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