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신입사원들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에 나섰다.
지난 20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등 경영진과 신입사원 150여 명은 동대문과 서대문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았다.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한 신입사원들은 준비된 만두소와 만두피로 만두를 빚고 떡국을 포장했다.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완성된 만두, 떡국 등 명절 음식과 사회적 기업인 천년누리 전주제과의 '전주빵' 등을 전달했다.
자원봉사는 2018년 신입사원 필수 교육과정 중 하나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 핵심 경영 철학에 대한이해와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 문화 실천 공감을 위해 2005년부터 신입사원 연수에 필수과정으로 봉사활동을 포함시켰다.
김 사장은 "자원봉사 활동은 회사가 추구하는 핵심경영 철학인 사회적 가치 창출의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와 사회가 함께 공존의 가치를 추구하며 그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는 것임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사회공헌과 자원봉사문화 실천에 대한 공감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신입사원 연수에 필수과정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발달장애 아동 특수학교인 서울 경운학교를 찾아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 활동을 했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