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게임별 아이돌'을 공개했다.
21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게임별 아이돌 첫 번째 주자는 인기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보컬 양요섭이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돌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별 내 카카오톡 대화 인터페이스에서 이용자와 아이돌이 가상의 대화를 나누고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양요섭 편'에서 이용자들은 양요섭을 비롯한 하이라이트 멤버들과 스낵톡 가상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누나가 너무해', '네모네모팡' 등의 게임을 즐기며 양요섭이 제시하는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양요섭의 미공개 셀카 이미지와 신규 앨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6일까지 모든 미션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양요섭 친필 사인 미니앨범 2집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카카오게임 플러스친구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양요섭 편을 시작으로 인기 아이돌과 함께 '게임별 아이돌 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별 아이돌'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처음으로 선보인 게임별 아이돌, 양요섭 편이 큰 호응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게임별에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미를 이용자들에게 전하기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계획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