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광양시, 이에스바이오와 '41억원' 투자 협약 체결

인사이트광양시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전남 광양시가 지역 업체인 이에스바이오와 41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관리직·생산직을 비롯한 40여명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정현복 시장은 "이번 투자 협약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지난 19일 시청 시민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현복 시장과 강기연 이에스바이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인사이트광양시


이번에 신규 투자를 결정한 이에스바이오는 상토 및 유기질 비료 생산 전문 업체로 분말형상토, 압착매트형상토, 양액배지, 유기질 비료 등 농작물의 종류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해 이에스바이오는 광양항 동측배후단지 2만9113㎡의 부지에 내년까지 41억원을 투자해 상토 및 유기질 비료 제조 공장을 설립하게 된다.


광양항 동측배후단지에 입주하면서 물류비 절감과 수입 원자재에 대한 원가 절감 등을 통한 수익 극대화도 예상된다.


2020년 '매출 2020억' 달성 계획 밝힌 '피부과 처방 1위 제약사' 동구바이오제약국내 피부과 처방 1위 제약사인 동구바이오제약이 새로운 기업 목표를 밝혔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 결정 수용"···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 자진 사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이 임기 1년여를 남기고 자진사퇴했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