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농식품부, 2018년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농식품부에서는 벼의 생산과정을 전부 또는 일부를 돕는 지원 사업을 개최한다.


19일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21일부터 대전, 광주, 대구에서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정은 오는 21일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열리는 설명회를 시작으로 2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27일 대구 프린스 호텔에서 각각 개최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전국의 곡창지대를 중심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공무원 110명, 농업인 200명, 컨설턴트 60명, 관계자 10명 등 38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들녘경영체육성사업은 벼의 교육·컨설팅, 시설·장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단체는 50ha 이상 들녘에서 25인 이상의 농업인이 참여해 벼 육묘에서 수확까지 생산과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법인 등에 해당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쌀 산업 여건변화에 대응하여 규모화·조직화된 들녘 경영체가 적극적인 논 타작물재배지원사업에 참여해 쌀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 농촌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이끌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년도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신청 등에 이번 행사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은 농림축산식품부 식량 산업과 또는 시, 군의 쌀 산업 담당 부서 문의할 수 있다.


농사 싫다며 드러누운 아빠 '구수한 말투'로 일 시키는 16살 농부 (영상)TV 앞에 드러누워 있는 아빠에게 농사일을 하러 가자는 16살 아들의 '할아버지'스러운 말투가 화제다.


"농사 짓는 류준열·취업 실패한 김태리"···20대 청춘들 울릴 힐링 우정 영화 '리틀포레스트' 예고편배급사 메가박스플러스엠 측은 배우 김태리, 류준열 주연의 힐링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