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너무 잘 불러서 팬들도 깜짝 놀랐다는 비투비 현식 '응급실' 라이브 (영상)

인사이트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비투비 현식이 노래방 애창곡으로 유명한 '응급실'을 열창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국민 애창곡 특집이 그려졌다.


이날 처음 단독으로 출연한 그룹 비투비의 멤버 현식은 유명 히트곡인 izi의 '응급실'로 무대를 꾸몄다.


izi의 '응급실'은 지난 2005년 방영된 KBS 드라마 '쾌걸춘향'의 OST이자 수많은 남성의 '노래방 18'번으로 꼽히는 곡이다.


노래에 앞서 현식은 "늘 멤버들과 함께하다가 혼자가 되니 확실히 떨린다"면서 "멤버들에게 자랑스럽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이후 이어진 무대에서 현식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풍부한 감성으로 애절한 발라드를 선보였다.


특히 시원하게 고음을 올리며 더욱 청중들의 마음을 울렸다. 현식의 가창력을 이미 알고 있던 비투비 팬들도 "이 정도로 잘할 줄은 몰랐다"며 혀를 내둘렀다. 


현식의 무대를 지켜보고 있던 가수 정준영은 과거 Mnet '슈퍼스타K'에 출연했을 당시 같은 곡을 부른 적이 있다.


정준영은 "사실 이 노래가 단조롭게 진행되는 곡이라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궁금했는데 가창력으로 해결했다"고 감탄했다.


이처럼 완벽한 라이브를 선보인 현식은 명곡판정단으로부터 379표를 획득하며 첫 번째 단독 출연에 1승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편 현식의 무대는 17일 방송에 이어 오는 24일 오후 5시 50분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 또 한 번 만날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Naver TV '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


'선미-가시나' 커버 무대 '퇴폐미' 넘치게 소화한 비투비 서은광 영상아이돌 그룹 '비투비' 서은광이 선미의 '가시나' 커버 무대를 선보이는 영상이 화제다.


청각장애인 팬과 비투비가 '수화'로 함께 부르는 '그리워하다' 감동 영상그룹 비투비가 청각 장애인 팬과 함께 수화로 노래를 불러 눈길을 끈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