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배다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가 13일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PC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IP(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1월 실시한 CBT에서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입체적인 캐릭터, 화려한 그래픽 등 원작의 게임성을 충실히 잘 살렸다는 평을 얻으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파티 플레이의 재미를 강조한 '네스트'를 비롯해 PvP 모드 '결투장', 순위 경쟁 모드 '결투 네스트' 등 원작의 핵심 전투 콘텐츠를 완벽히 재현했다.
또 다른 유저의 플레이를 볼 수 있는 ‘관전 시스템’과 게임 내 방송을 지원하는 '라디오 시스템' 등 유사 게임에서 찾기 어려운 콘텐츠를 더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액토즈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가 공동으로 퍼블리싱하는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사전예약은 브랜드 페이지 및 카카오게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먼저 브랜드 페이지에 휴대전화 번호를 남기는 방식으로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한정판 탈것 '통통한 웰시 코기'와 '황실 코스튬 무기', '황실 코스튬 보조무기'를 얻을 수 있다.
이어 사전예약을 신청한 인원 수가 정해진 목표 수치를 달성할 때마다 '판도라 행운 선물'과 '황실 코스튬 의상'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사전예약 소식을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게임을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희귀한 정령알' 3개를 증정하고, 구글플레이 사전예약자에게 '100,000골드(게임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편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2017년 3월 중국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초반 흥행을 주도했다.
이후 3개월 간 10위권을 유지하며 2017년 상반기 매출 20억 위안(한화 약 3,400억 원)을 기록했고, 이에 힘입어 공신력 높은 중국 시상식에서 2017년 최고 인기 게임상 및 베스트 해외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했다.
액토즈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사전예약 소식 및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다현 기자 dahyeo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