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내일(10일) 전국 곳곳에 눈 내린다···"우산 챙기세요♥"

인사이트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주말인 내일(10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며 일부 지역에는 눈보라가 날릴 것으로 보인다.


9일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인 10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 영향을 받아 전국에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와 경북 북부 지방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중부 지방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일부 눈이 날리겠다.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3~8㎝, 강원 산지 1~3㎝ 안팎이며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10㎜, 경기 동부, 강원 영서 5㎜ 내외로 나타났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잠시 평년 기온을 회복하는 내일(10일)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도, 대전 0도, 광주 1도, 부산 5도, 제주 7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5도, 광주 6도, 부산 8도, 제주 6도 등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 오전까지 전국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지만, 오후부터 다시 북쪽의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겠다"고 말했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나쁨'으로 전망된다.


일주일 동안 눈 최대 '174cm' 쌓인 제주도 현재 상황제주도 전역이 엄청난 양의 폭설로 인해 일주일째 심각한 몸살을 앓고 있다.


한파 속 아파트 복도에 아기 방치한 범인은 최초 신고자인 여대생추운 한파 속 아파트 복도에 아기를 버린 사람은 최초로 경찰에 신고한 엄마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