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서면시장 청년 창업가와 상생

인사이트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청년 상인들과 상생하기 위해 이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6일 부산 서면시장의 새로운 명물로 들어설 '서면시장 청년몰' 창업가들이 백화점 전문 서비스 교육을 체험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교육장을 찾았다.


서면시장에서 도보로 약 5분거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새롭게 문을 여는 청년몰이 성공적인 창업 가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차민경 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청해 특별 서비스 강연을 선보였다.


이어 오는 3월에는 백화점 디자인 전문가들이 청년몰을 직접 방문해 상품 진열 및 매장 인테리어 등에 관해 전문 코칭을 선보일 계획이다.


서면시장 청년몰은 지난해 상반기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부산진구가 부산 서면시장 내 빈 점포 20여곳을 새로 단장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청년 창업 공간이다.


인사이트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이색 아이디어 상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청년 브랜드가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이번 교육 서비스 외에도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쳐나가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이 백화점 7층에 새롭게 선보인 '빌리지7'에는 달토당, 포코포코, 동주은방 등 지역 청년 창업 브랜드를 입점시켜 부산 최대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수공예 은 귀금속 전문 브랜드 '동주은방'은 롯데백화점 입점 후 매월 3천만원을 훌쩍 넘는 매출을 기록해가고 있다.


오선화 동주은방 대표에 의하면 창업 초기 판로를 찾지 못해 자본 문제에 봉착하면서 창업 포기에 대해서 수없이 생각을 했다.


인사이트동주은방 / 롯데백화점


그러던 중 부산시 경제 진흥원 주관 청년 사업 지원 프로젝트에 지원해 국제시장 청년몰 입점에 성공하게 되면서 전환기를 맞이했다.


그곳에서 꾸준히 판매를 늘려가던 중 롯데백화점 입점 제안을 받게 됐고 협상 끝에 부산본점 빌리지7에 입점하게 됐다.


오선화 대표는 "현재 창업을 하고 있거나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이처럼 좋은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한다"면서 "우수한 아이디로 무장한 지역 청년 창업가들의 성공적인 얘기가 더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롯데백화점 이재옥 부산본점장은 "지역 청년 창업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백화점이 앞장서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아낌없이 지원 할 계획"이라며 "이를 발판으로 지역의 우수한 창업가들이 당사의 유통 판로를 통해 전국으로 뻗어 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24일부터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 모집하는 롯데백화점롯데백화점 문화센터가 기존회원은 24일부터 신규회원은 오는 26일부터 봄학기 회원 모집을 실시한다.


유통계열사 힘 모아 사회공헌 활동 진행하는 롯데백화점롯데백화점이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여성과 국내외 고객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