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16년간 '국악 영재' 육성 위해 '22억' 장학금 지원한 페르노리카코리아

인사이트페르노리카코리아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세계적인 주류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가 국악 장학사업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5일 페르노리카코리아는 국립국악 중·고등학교에서 국악 장학사업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36명의 국악 영재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페르노리카코리아 장태범 대표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직접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어 장태범 대표와 김상순 국립국악 중·고등학교 교장과 함께 '꿈'이라는 메시지를 자필 붓글씨로 작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인사이트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02년부터 16년간 한국의 전통문화를 보존하는데 기여하고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국악 장학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총 390명의 국악 영재들에게 22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현재 페르노리카코리아 국악 장학생들은 국립국악원, 국립국악관현악단 등 국악계를 대표하며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국악 장학금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계승하는 국악 영재들에게 배움의 열정을 북돋아줄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으로 한국 전통의 소리가 전 세계로 뻗어나가도록 후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페르노리카코리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페르노리카코리아


인사이트장태범 대표 / 연합뉴스


메디힐,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글로벌리더 육성 위한 장학금 지원한다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롯데면세점과 함께 재한 외국인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교촌치킨, 아동보호시설에 '장학금 500만원' 전달경북 안동의 아동보호시설 경안신육원에 교촌치킨이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