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야옹이와 멍멍이들을 위한 횟감용 참치를 넣은 영양간식이 출시됐다.
31일 동원F&B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최고급 영양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영양간식은 국내 최초로 횟감용 참치를 넣어만든 것으로 참치 미니스틱 캣, 참치 미니스틱 독, 참치 치즈벨 캣, 참치 치즈벨 독, 참치 크런치 등으로 구성됐다.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은 반려동물 또한 사람과 동일하다는 생각으로 '휴먼 그레이드(Human grade)'를 표방해 참치의 신선한 생육을 엄선해 담은 간식을 상품화 했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홍삼, 한우 등 고급 원료를 담은 특색 있는 펫푸드가 속속 출시되는 가운데 고급 수산 식품인 횟감용 참치로 만든 제품으로는 최초다.
'뉴트리플랜'이 참치를 선택한 이유는 고단백 식품인 참치가 그 자체로 동물의 건강에 중요한 타우린 및 각종 아미노산 함유량이 높은 건강 식품이기 때문이다.
5종은 강아지와 고양이의 피모 건강에 좋은 '참치 미니스틱 캣', '참치 미니스틱 독' 2종과 고단백 영양 간식인 '참치 치즈벨 캣', '참치 치즈벨 독' 2종을 비롯해 애견, 애묘의 구강 건강에 좋은 '참치 크런치' 1 종이다.
반려묘와 반려견들은 신선한 참치 생육을 베이스로 한 연어오일, 참치자숙농축액 등의 오메가-3 지방산과 치즈, 크런치한 키블 등을 활용해 건강성 높인 음식들을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값비싼 최고급 원료로 만든 영양 간식으로, 우리 강아지나 고양이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칭찬, 훈련 시 활용하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진 간식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원F&B는 참치 분야의 특허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펫푸드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