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백다니엘 기자 =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을 뒤이을 대작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2018년에는 총제작비 100억원 이상이 들어간 대작 한국 영화들이 쏟아질 전망이다.
또 다수의 영화 제작사가 2018년 개봉 예정작들의 출연 배우들을 공개하면서 영화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총제작비가 100억에서 많게는 200억 이상까지 들어가 기대를 모으는 블록버스터 한국 영화 11편을 소개한다.
1. 안시성
제작비: 215억
중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다고 평가받는 당태종 대군의 침략에 맞서 싸운 고구려 안시성의 성주 양만춘(조인성 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안시성'은 88일간 치열했던 '안시성 전투'를 담아낸 초대형 전쟁 블록버스터다.
2. 신과 함께2
제작비: 200억
'신과 함께2(신과 함께-인과 연)'는 삼차사가 죽기 이전인 1000년 전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에서는 삼차사가 뭉치게 된 이유와 각자의 과거, 집을 지키는 성주신의 사연과 저승에서 수홍을 살리려는 강림의 이야기까지 함께 펼쳐진다.
또 '신과 함께2'에서는 막내 차사 '덕춘' 김향기가 어린 나이에 저승차사가 된 이유가 밝혀진다.
한편 1편의 흥행 궤도를 이어갈 영화 '신과 함께2'는 오는 8월 개봉한다.
3. 공작
제작비: 190억
영화 '공작'은 1990년대 중반을 배경으로 한 첩보극이다.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4. 창궐
제작비: 167억
영화 '창궐'은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의 창궐을 막고 조선을 구하려는 이청(현빈 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현빈이 왕 이조의 아들이자 조선 최고 무공의 소유자인 이청 역을, 장동건은 왕의 곁에 머물며 호시탐탐 왕권을 차지할 기회를 노리는 병조판서 김자준 역을 맡았다.
5. 마약왕
제작비 : 160억
영화 '마약왕'은 1970년대 대한민국을 뒤흔든 마약 유통사건의 배후이며, 마약계의 최고 권력자로 시대를 풍미했던 이두삼(송강호 분)의 이야기를 담는다.
송강호는 하급 밀수업자로 살다가 마약 제조와 유통에 눈을 뜬 뒤 전국 최대 규모의 필로폰 제조와 판매업자인 '마약왕' 이두삼 역을 맡았다.
조정석은 부산지검과 마약 근절 공조수사를 위해 서울에서 온 검사 김인구 역, 배두나는 이두삼을 최상위층 권력의 세계로 인도하는 로비스트 김정아로 나온다.
6. 스윙키즈
제작비: 157억
'스윙키즈'는 1951년 한국전쟁 중 북한군과 중공군 포로를 집단 수용했던 거제 포로수용소를 배경으로 한 영화다.
우연히 탭댄스에 빠져든 북한군 로기수(도경수 분)와, 각기 다른 사연과 꿈을 안고 춤을 추게 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이야기를 담는다.
전쟁 한복판 속 탭댄스팀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7. PMC
제작비: 140억
'PMC'는 판문점 30m 아래 벙커 회담장에서 벌어지는 비밀 작전에 글로벌 민간 군사 기업의 한국인 용병 에이헵(하정우 분)과 그의 팀원들이 전격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실시간 전투 액션을 담은 블록버스터 영화다.
하정우와 이선균의 주연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PMC'는 추석께 개봉할 예정이다.
8. 염력
제작비: 130억
영화 '염력'은 평생을 평범하게 살아왔지만 하루아침에 초능력을 얻게 된 서울 시민 석헌(류승룡 분)의 이야기를 그린다.
'염력'은 천만 영화 '부산행'을 연출했던 연상호 감독의 작품이다.
9. 독전
제작비 : 113억
영화 '독전'은 대한민국 최대 마약조직의 정체불명 보스 이선생을 잡기 위해 형사 원호(조진웅 분)가 '이선생' 조직의 멤버 락(류준열 분)과 손을 잡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이야기다.
故 김주혁이 살아생전 촬영한 유작 중 하나다.
10.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제작비 : 110억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은 괴마의 출몰과 함께 시작된 연쇄 예고 살인 사건의 수사를 위해 명탐정 김민(김명민 분)과 서필(오달수 분), 그리고 기억을 잃은 괴력의 여인(김지원 분)이 힘을 합치는 코믹 수사극이다.
전작보다 더 커진 스케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은 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11. 7년의 밤
제작비 : 100억
'7년의 밤'은 정유정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 '7년의 밤'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세령호에서 벌어진 우발적 살인 사건, 한순간의 실수로 모든 걸 잃게 된 남자 현수(류승룡 분)와 그로 인해 딸을 잃고 복수를 계획한 남자의 7년 전의 진실, 그리고 7년 후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편, '7년의 밤'은 3월말 개봉할 예정이다.
백다니엘 기자 danie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