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비 기자 = 자연주의 프리미엄 견과류 브랜드 ㈜오트리푸드빌리지가 GS홈쇼핑이 선정한 '2017 글로벌 홈쇼핑 스타상'을 수상했다.
지난 12월, GS홈쇼핑은 2017년 한 해 동안 자사의 해외 판매망을 통해 상품을 수출한 한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실적, 성장가능성, 상품성 등 요소를 평가해 글로벌 홈쇼핑 스타 제품을 선정했다.
이번에 수상한 기업은 스팀큐 다리미, 트윈버드 청소기 전문 업체인 '넥스트업'과 시계 전문 '로렌스 주식회사', 리첸나 염색약의 '리우앤컴', 스트롬 프라이팬의 '성우금속' 등이며, 특히 식품업체로는 유일하게 (주)오트리푸드빌리지가 선정됐다.
(주)오트리푸드빌리지는 베리넛츠와 고메넛츠 등을 전문으로 선보이는 견과류 업체로써 2년 연속 글로벌 홈쇼핑 스타에 선정됐다.
오트리는 '더 건강하게, 더 아름답게, 더 편리하게'를 모토로 다양한 소포장 견과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18년도에는 태국으로의 수출도 진행중이다.
또한 다양한 국가로의 수출을 위한 할랄(Halal) 인증마크도 획득하여 수출 지역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수상과 관련해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GS홈쇼핑의 글로벌 홈쇼핑 스타 상을 받은 것에 보람을 느낀다"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건강한 견과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제품 개발과 마케팅 등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오트리푸드빌리지는 '마카다미아 홀릭'과 색다른 맛의 '시즈닝 아몬드', '슈퍼푸드 선식', '베리넛츠', '고메넛츠' 등의 다양한 소포장 제품과 세트 제품 등을 출시하며 웰빙 식품업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황비 기자 be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