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유니세프 '스쿨스 포 아시아' 프로그램에 기금 전달한 롯데호텔

인사이트롯데호텔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롯데호텔이 유니세프와 뜻을 함께 했다.


18일 롯데호텔은 롯데호텔서울 버클리룸에서 김정환 대표이사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롯데호텔은 지난 2014년 4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인사이트유니세프


이번 기금은 2016년 겨울 롯데호텔이 전사적으로 준비했던 'THE 따뜻한 겨울, 유니세프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 일부와 전 체인 호텔에서 1년간 진행한 동전모금함 모금액, 그리고 고객이 직접 기부한 프리빌리지 포인트 등으로 조성됐다.


특히 동전모금함에 모인 금액에 대해서는 롯데호텔이 고객들의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했다.


롯데호텔과 유니세프는 극심한 빈곤과 소수 민족에 대한 차별 등으로 제대로 된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아시아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스쿨스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프로그램에 기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후원 기금은 유아발달 교육센터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교사 양성과 학교시설 개보수, 교육환경 개선 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롯데호텔 김정환 대표이사는 "매해 겨울 롯데호텔의 유니세프 기부 패키지로 따뜻한 사랑을 전해주는 고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롯데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세계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이 올 때까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해피 뉴 이어' 프로모션 실시하는 롯데호텔서울 라세느롯데호텔서울의 업스케일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La Seine)는 새해를 맞아 '2018 해피 뉴 이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설" 설맞 선물 세트 90여 종 준비한 부산롯데호텔부산롯데호텔은 지난 1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설 선물 세트 90여 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