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DGB생명, 신임 대표이사에 김경환 전 대구은행 부행장보 선임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김수완 기자 = DGB금융지주 계열사인 DGB생명 대표이사 사장에 김경환 전 대구은행 부행장보가 올랐다.


17일 DGB생명은 지난 16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김경환 전 대구은행 부행장보가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앞서 DGB생명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15일 김 전 부행장보를 단독후보로 추천했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김 사장은 대구은행에서 30년 이상 근무한 금융전문가로 DGB금융의 전략 방향성을 잘 이해하고 있어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김 사장은 1959년 경북 구미에서 태어나 대구상고와 계명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1978년 대구은행에 입사한 뒤 대구은행 구미영업부장, 경북희망본부장, 경북서부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실적 악화 등 책임지고 연임을 포기했던 오익환 전 DGB생명 사장이 김 사장을 적극 추천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업계에서는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신임 대표이사가 DGB생명에 어떠한 바람을 불고 올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KB생명보험, 허정수 신임 대표이사 취임 "그룹 위상에 걸맞게 자리매김할 것"지난 2일 KB생명보험은 신임 허정수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을 겸한 2018년 시무식을 열었다.


생명보험협회, 오늘(11일) 신용길 신임 회장 만장일치로 취임신용길 전 KB생명 사장이 생명보험협회장 총회에서 회원사 대표 만장일치로 신임 생명보험협회 새 회장으로 선임됐다.


김수완 기자 suewa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