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비 기자 = 상품을 구매할 때 심리적인 만족감을 중시하는 성향을 뜻하는 '가심비'라는 말이 있다.
롯데홈쇼핑이 이 '가심비'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6일 롯데홈쇼핑은 '블롬베르크', '발뮤다' 등의 브랜드를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생활가전 매출에서 글로벌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30% 이상(2017년 기준)으로, 최근 3년 간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증가했다.
평균 50만원 대 이상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 인지도까지 갖춘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독일 유명 가전 브랜드 블롬베르크의 의류건조기(110만원대)는 지난해 11월 론칭 이후 총 3회 방송 동안 7600개 이상 판매되며, 주문금액 77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유명 브랜드와 비슷한 가격에 용량은 큰 10kg 제품을 선보여 더욱 높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 13일에는 롯데홈쇼핑 대표 쿡&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140분 간 특집방송을 진행한 결과 3400개 이상이 팔려나갔다. 주문금액만 34억원을 기록했다.
일본 '소형가전 업계의 애플'로 불리는 발뮤다는 지난 2016년 9월부터 현재까지 4만5000개 이상이 판매되고, 주문금액은 120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발뮤다 더 토스터(30만원 대)'는 작년 한 해 8회 방송 동안 7회가 매진되는 등 누적 판매량만 3만 개를 기록했다.
'발뮤다 그린팬 선풍기(40만원 대)'도 지난 해 론칭 방송에서 4,000개 이상이 판매되며 매진을 달성했다.
오는 18일 오후 8시 40분에는 '최유라쇼'를 통해 지난 해 론칭 방송에서 2000개 이상이 판매된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49만 9천원)'를 한 달 만에 선보인다. 시중가 대비 약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중에서 100만원 대를 호가하는 스위스 유명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 E7 커피머신'을 월 6만원 대 렌탈 상품으로 선보여 매회 방송에서 1000건 이상의 상담 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황비 기자 be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