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게임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이라면 올 상반기 넥슨 인턴사원에 도전해 보자.
넥슨은 오는 25일까지 2018년도 상반기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모바일사업, 해외사업, IT엔지니어 등으로, 게임과 게임 산업에 관심이 있는 2·4년제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넥슨 컴퍼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이후 서류심사와 팀 면접을 진행해 2월 중으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3월 5일부터 8월 말까지 약 6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넥슨은 매년 상반기 인턴십과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신입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해 신설된 '머신러닝, AI, 빅데이터' 기반 기술개발본부인 인텔리전스랩스에서도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백한주 넥슨 인사실장은 "인턴십은 다양한 실무를 직접 경험해보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며 "올해는 예년에 비해 폭넓은 직무에서 인턴십을 제공하는 만큼 게임업계에 관심이 큰 인재분들이 많은 지원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넥슨은 전세계 190여개 국에서 약 100종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기업이다.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등을 통해 업계의 동반성장과 미래 인재 육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