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가 중국에서 열린 '2017 골든 플럼 어워드'에서 '베스트 해외 모바일 게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개최된 '2017 제12회 골든 플럼 어워드'는 상해한위신항전람유한공사가 주최하고 모바일게임기업가연맹(MGEA)와 중국AR·VR오락산업연맹(VREIA)가 후원하는 행사로, 중국 게임 업계에서 게임의 오스카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큰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베스트 해외 모바일 게임'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인기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다.
지난해 3월 중국에서 론칭된 이후 하루 만에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도 30위권 안팎을 유지하고 있다.
2017년 상반기에는 중국 4대 국민 게임의 반열에 오를 만큼 큰 인기를 얻었고 12월에는 중국에서 열린 '2017 10대 게임 시상식'에서 중국 최고 인기 게임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를 2018년 상반기 중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에 앞서 이달 10일부터 14일까지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했으며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로부터 "PC 버전을 모바일에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좋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