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어두운 클럽서 시선 강탈할 자체발광 'LED 속눈썹'

인사이트GettyimgaesKorea


[인사이트] 황비 기자 = 이제 풍성하고 길기만 한 '평범하게 아름다운' 속눈썹의 시대는 지났다.


클럽이나 어두운 곳에서 시선을 집중시킬 'LED 속눈썹'이 개발돼 차세대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을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2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일본 리츠메이칸대학 연구진과 시세이도 화장품이 공동으로 개발한 'LED 속눈썹'을 소개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Facebook ''F.lashes - Fun Interactive LED Eyelashes'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Yoon Charmi'


인조 속눈썹 소형 LED(발광 다이오드) 등을 장착해 빛을 내는 이 제품은 어두운 곳에서 가장 그 진가를 발휘한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속눈썹 중에서도 빛을 내는 제품이 있지만, 이번에 개발된 속눈썹은 '무선'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LED 속눈썹의 전기 공급선이 고스란히 노출됐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제품에는 마이크로파를 수신하는 소형 안테나와, 수신된 마이크로파를 LED에 공급하는 전원장치가 탑재돼 제품을 작동하게 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연구진은 "마이크로파 수신 강도는 일본에서 정한 기준치 이하로 한정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 설명했다.


또 "LED 속눈썹은 공연장이나 파티장 등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어두울수록 화려하게 빛나는 LED 속눈썹. 오늘 밤 클럽이나 공연장에서 가장 '핫'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이 LED 속눈썹을 장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 집 강아지 눈에 '속눈썹'을 붙여봤어요"초롱초롱한 눈망울에 기다란 속눈썹이 더해져 극강의 도도함을 자랑하는 강아지가 스타 반열에 올랐다.


일본에서 유행중인 파스텔컬러 속눈썹 연장술 (사진 10장)'숙취 메이크업'에 이어 독특한 화장술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황비 기자 be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