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유한킴벌리가 국내 최초로 '생리'와 관련한 정보를 총망라한 생리 전문 백과사전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이하 우생중)' 블로그를 오픈했다.
10일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생리, 생리통, 생리불순 등 여성 건강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생리의 A TO Z를 함께 논할 수 있는 '우생중'이 만들어졌다.
이 블로그에는 대한민국 최초 생리대를 출시하며 48년간 생리대를 만들고 46년간 여성 건강을 위해 초경 교육을 진행해온 유한킴벌리의 전문성과 노력의 결과가 담겼다.
블로그 이름에 '생리'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한 것은 생리라는 단어가 부정적이고, 어두운 것으로 인식되지 않기 위한 여론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특히 우생중은 여성의 건강과 관련한 정보인 만큼 콘텐츠의 정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 한의학 박사 등 12명의 의료진, 감수 전문가, 에디터 등 24명의 전문가를 필진으로 하고 있다.
전문가들이 직접 쓰는 칼럼을 통해 '생리통의 원인과 대처방법', '생리 전 증후군(PMS)의 정의와 증상' 등 여성들이 보편적으로 궁금해하는 정보에 대해 깊이 있고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또 익명 Q&A 페이지를 통해 공개적으로 문의하기 부담스러운 사항들을 문의하고, 전문가의 정확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 'PeriodPedia'(오픈생리백과)라는 코너를 구성해 생리 중 꼭 알아야 하는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코너에서는 생리 기간 중 다이어트, 여성 피부관리, 생리대의 올바른 착용법 등을 전문 에디터를 통해 전한다.
이 밖에 콘텐츠 주제를 신청할 수 있는 오픈 서베이 등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간을 마련해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
유한킴벌리는 앞으로 '우생중'을 사용자들이 더 쉽게 궁금한 사항을 터놓을 수 있는 대화의 장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최근 소셜분석을 통한 고객들의 커뮤니케이션 행태에 따르면 여성 건강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지만 이에 대한 검증된 정보는 쉽게 찾아보기 쉽지 않다"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해 뭇 여성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어 "제품 혁신을 넘어 생리 건강과 보다 당당한 월경문화를 공유하는 데 한 발 나아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우생중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로그 접속 후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고 화이트·좋은느낌 페이스북 또는 우생중 블로그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 스파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 등을 선물로 제공하며 선착순 3천명에게 우생중 오프라인 백과사전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