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휴대전화 배터리 수명 다하면 나타나는 '4가지' 증상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우리가 평상시에 쓰는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사용하면 할수록 수명이 짧아진다.


휴대전화가 마음대로 충전되거나 전원이 갑자기 꺼지는 등의 상황이 나타나면 배터리가 다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휴대전화 배터리 수명이 다했음을 알려주는 4가지 증상을 소개한다.


아래 소개된 증상들을 살펴보고 내 휴대전화 배터리는 괜찮은 지 한 번 살펴보길 바란다.


1. 배터리가 급격하게 닳는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핸드폰 배터리 수명이 다하면 100% 충전된 휴대전화를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배터리가 훅훅 줄어드는 느낌을 받는다.


고작 시간, 메시지 확인 등 잠깐 휴대전화를 들여다본 것이 다지만 한번 볼 때마다 10 ~ 20% 줄어드는 배터리를 체감한다.


별 사용도 없이 배터리가 급격하게 닳는다면 배터리 교체를 생각해봐야 한다.


2. 이유 없이 전원이 갑자기 꺼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분명 잔뜩 충전한 휴대전화가 이유없이 전원이 꺼질 때가 있다.


꺼진 휴대전화를 다시 켜보려고 노력해도 배터리가 닳았다는 신호만 울릴 뿐 켜지지 않는다.


만약 길을 걷고 있던 와중 이런 상황에 봉착하게 된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3. 아무리 충전을 해도 '완충'이 안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배터리가 부족해 휴대전화를 충전했지만 100% 충전이 안 될 경우가 있다.


이는 휴대전화 배터리 수명이 다했다는 뜻으로 배터리 최대 충전 용량이 절감하고 있다는 뜻이다.


아무리 충전해도 완전 충전이 안 된다는 것은 배터리 성능과 수명이 다했음을 알려주는 신호다.


4. 충전기 꼽자마자 쭉쭉 올라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Dailymail


배터리 충전하라는 신호가 뜨자마자 충전기를 꼽는 순간 급속도로 올라가는 충전 속도에 깜짝 놀란 적이 있을 것이다.


빠른 충전 속도에 '아직 내 스마트폰 괜찮네'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왜냐하면 충전기를 꼽자마자 격하게 충전되고 있는 상태는 배터리 수명이 다했다는 뜻이다.


격하게 충전되는 것만큼 충전기를 뽑자마자 급속도로 떨어지는 배터리 양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폰 '배터리'가 유독 빨리 닳는다면 당장 알아야 할 꿀팁 6빨리 닳는 휴대폰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여섯 가지 방법들을 소개한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