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식품연구원 양재동 본사로 옮겨 '신제품·가정간편식' 개발 강화 나선 동원F&B

인사이트동원F&B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동원F&B의 식품연구원이 서울 본사로 자리를 옮긴다.


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현재 경기 성남시에 있는 동원F&B의 식품연구원이 오는 3월쯤 서울 양재동 본사 건물로 완전히 이전한다.


동원F&B는 식품연구원 이전을 통해 신제품 개발과 가정간편식 등 주요 사업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식품업계 중에서는 드물게 강남권에서 연구소를 운영하게 되면서 인재수급 등 경쟁력 확보가 유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동원은 매년 매출액이 제자리걸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회사 대표 상품인 '참치' 시장의 성장 확장성에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이에 동원F&B는 단순 요리 재료로 인식되던 참치에 변화를 주려고 계획 중이다.


올해 상반기 안에 참치와 다른 재료를 한데 묶어 추가 재료 없이도 한 번에 요리가 가능한 '키트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는 또 식품업계에서 떠오르는 이슈인 가정간편식 강화에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생선이 들어간 탕이나 찌개, 생선조림, 전골 요리 등 수산물 중심의 가정간편식 메뉴를 내놓을 계획이다. 


오랫동안 참치를 다뤄왔기 때문에 원재료의 식감은 살리면서, 비린내는 나지 않도록 하는 수산물 처리 기술이 뛰어나 유리하다.


인사이트연합뉴스TV


동원그룹은 가정간편식 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전문 온라인몰인 '더반찬'을 인수했고, 지난해 4월 서울 시내에 가정간편식 조리센터도 완성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펫푸드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참치를 해체하는 과정에서 구할 수 있는 알이나 정소 등의 부산물로 애완동물을 위한 펫푸드를 만들기 수월하기 때문이다. 


실제 동원F&B는 27년 동안 일본 시장에 고양이 습식 캔을 5억 캔 이상 수출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양재동 본사 옆 건물을 매입하면서 식품과학연구원도 입주하게 됐다"며 "차별화 한 제품으로 대형 신제품 육성에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 원피스 캐릭터 담은 '덴마크 열매우유' 3종 출시동원F&B가 인기만화 '원피스'를 새겨넣은 '덴마크 열매우유'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진민경 기자 minkyeo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