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대선배 김광석 22주기에 아이유가 올린 '헌정 영상'

인사이트(좌) 연합뉴스, (우) YouTube '이지금 IU'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가수 아이유가 대선배 김광석의 기일을 맞아 그동안 공개하지 않은 헌정영상을 공개했다.


6일 아이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가수 김광석의 노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리메이크한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은 김광석의 기일로 22주기를 맞는 날이다.


아이유는 지난해 발표한 선배들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앨범 '꽃갈피2'를 공개하며 여기에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넣을 생각이었다.


인사이트Facebook 'iu.loen'


그러나 지난해 말 김광석의 사망을 둘러싼 여러 의혹이 제기됐고 그의 노래 저작권을 부인 서해순이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재조명되자 아이유 측은 해당 노래를 엘범에 수록하지 않았다.


아이유는 평소 가장 존경하는 선배 가수 중 한 명으로 김광석을 꼽아왔다.


콘서트와 쇼케이스, 방송 등에서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김광석의 노래를 부르는 아유의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아이유가 이번에 올린 영상에서는 배우 박정민과 그가 노랫말에 맞춰 연기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이지금 IU'


영상은 한 편의 짧은 연극을 보는 듯하다.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가삿말에 맞춰 전해지는 두 사람의 연기는 첫사랑의 아련함을 섬세하게 전달한다.


아이유는 해당 영상을 공개하며 "비록 앨범에 담진 못했지만, 소중히 불렀고 여전히 아름다운 이 곡을 고인의 음악을 사랑하는 한 명의 팬으로서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담아 바칩니다"라고 덧붙였다.


YouTube '이지금 IU'


아이유 "故김광석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리메이크 했다가 뺐다"가수 아이유(24)가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에 고(故) 김광석의 노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수록하려다가 빼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