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가 2018년 올해 경영 방침을 정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다.
4일 토니모리는 2018년 올해 주요 경영 방침을 '혁신과 성장'으로 정하고 경영 방침을 실현할 핵심 키워드 5가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토니모리가 선정한 핵심 키워드는 △업무 효율화 △상품·브랜드 라인 구조 개편 △4대 카테고리 집중 육성 △신규 채널 확대 △직원 역량과 복지 강화이다.
토니모리는 부서 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업무 속도를 높이고 실무자가 현장과 소통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업무 효율화' 기틀을 다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가맹점주, 파트너사와 관계를 강화해서 기존 매장에서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집중한다.
아울러 세계 시장을 정비하고 채널을 확장해 성장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토니모리는 미국과 유럽, 중국 등 세계 시장에서 매출을 늘릴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외에도 뉴비즈사업부를 신설해 온라인과 홈쇼핑, 해외 성장 채널 등 유통경로를 새로 개척할 계획이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신규 채널의 매출액보다 두 배 이상 늘릴 것을 목표로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최해리 기자 haer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