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검은사막이 새로운 '의상 세트 효과'를 선보인다.
4일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의상 세트 효과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많은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해 각 의상 착용 가능 부위에 개별 능력치를 부여한 것이다.
이에 앞으로 이용자들은 의상 착용 시 해당 의상 고유의 효과는 물론 4개, 6개, 8개 부위의 의상을 착용할 경우 전투 경험치 10%, 기술 경험치 10%, 사망 불이익 10% 감소, 장비 내구도 저항 10% 증가와 같은 추가 능력치를 받을 수 있다.
11일부터는 구입 가능한 단품 무기들도 추가돼 이용자 각각의 개성을 살려주는 다양한 의상 및 무기 착용과 그에 따른 능력치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검은사막'은 카마실비아 각성 보스 소환서 4종을 추가해 카마실비아 지역에서 각성한 신규 4종 우두머리를 불러내 사냥에 성공한 이용자들에게 보상 꾸러미를 지급한다.
여기에 신규 캐릭터 란에게 '진' 기술을 추가해 56레벨 달성 이후 각성 의뢰를 완료한 이용자들이 주 무기 기술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은 신년 맞이 '새해 인사 이벤트'를 2주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따스한 선물'을 모은 뒤 '각지의 외로운' NPC의 의뢰에 따라 정해진 장소에서 사용할 경우 '작은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외로운 아이' NPC에게 '작은 복주머니'를 전달하고 '각성무기 상자', '봉인된 황금 보물상자', '발크스의 조언', '리베르토 무기 꾸러미'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큰 복주머니'를 보상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10일까지 2017년 '검은사막 에피소드 모집 이벤트'를 진행해 지난 한해 '검은사막'을 즐기면서 생긴 재미난 사연을 홈페이지 자유 게시판에 게시하는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밸류 패키지를 증정한다.
'검은사막' 의상 세트 효과 업데이트와 각종 이벤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