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보영 기자 = 팬들을 설레게 할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미공개 영상이 공개됐다.
최근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채널 'Irakli Darchiashvili'에는 지난 2001년 개봉한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미공개 영상이 게재됐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제작진은 분량 문제 등으로 촬영했던 일부 장면을 최종 삭제했다.
그런데 제작진은 삭제된 미공개 영상을 공개해 해리 포터 덕후들의 관심을 끌었다.
여태까지 팬들은 보지 못했던 미공개 영상 속에는 해리 포터를 좀 더 잘 알 수 있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영상을 보면 '마법사의 돌' 초반 해리가 어떤 식으로 이모부 가족에게 무시당했는지, '절친' 론과 헤르미온느와 어떻게 친해졌는지, 마법 세계에 어떻게 적응했는지 좀 더 자세히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마법사임을 알기 전 해리는 사촌 두들리의 낡은 옷을 염색해 교복처럼 입고 학교에 갈 위기에 처한다.
해리는 그런 우스꽝스러운 옷차림 때문에 따돌림당할 것이라고 이모에게 항의하지만 이모는 듣는 척도 하지 않는다.
또 다른 장면에서 호그와트에 간 해리는 기말고사를 앞두고 시험을 준비한다. 그 와중 헤르미온느와 론은 공부 문제를 두고 말씨름을 한다.
해리는 가운데서 두 사람이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며 씩 미소 짓는 등 아이들의 귀여운 우정을 느껴볼 수 있다.
또 자신을 지독히 싫어하는 마법약 교수 스네이프를 만나 팽팽한 기 싸움을 벌이는 장면 역시 수록됐다.
이 장면을 보면 '마법사의 돌' 내내 해리와 스네이프가 왜 그렇게 서로를 미워했나 더 잘 이해가 된다는 평이다.
영상 속에는 이외에도 해그리드가 해리와 '머글' 지하철을 타고 가는 장면 등 영화 개봉 당시 보지 못했던 장면들이 들어있다.
특히, 미공개 영상 속에는 원작 소설의 디테일을 살린 장면들이 많아 팬들이 환호했다는 후문이다.
영상 속 몇몇 장면들은 후에 DVD에 수록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김보영 기자 b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