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딘 "차트 1위 휩쓴 신곡 '인스타그램' 만들며 전 여자친구 생각했다"

인사이트멜론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싱어송라이터인 딘이 신곡 인스타그램을 쓰면서 전 여자친구를 떠올렸다고 고백했다.


지난 26일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측은 딘과 함께 진행한 좌표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딘은 자신의 작업실에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작업실은 내 삶의 거의 대부분이다. 오후 3시에 출발해 새벽 4~5시까지 작업한다. 신곡 작업도 거의 두 달간 진행하면서 많이 힘들었다"고 전했다.


딘은 현재 차트 1위를 휩쓴 곡 인스타그램을 쓰게 된 배경에 대해서도 전했다.


인사이트멜론


인터뷰 중 그는 "인스타그램 노래 가사에서 단발이 예쁜 건 딘의 전 여자친구를 뜻하는 거냐"라는 질문을 받았다.


딘은 "그런 것 같다. 주제를 생각하며 많은 사람들과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결국 종착지는 전 남친, 전 여친이더라. 그래서 우울하게 끝나는 드라마다. 핵심은 전 남친이나 전 여친의 인스타를 들어가는 걸로 무조건 끝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노래 끝에 그렇게 넣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래서 실제로 전 여친 인스타에 들어가 봤냐"라는 질문에도 "난 굉장히 진실된 노래를 만드는 걸 좋아한다. 내가 올린 사진은 그렇게 되고 싶은 사진들인데 그런 거 좋아해 주는 가짜뿐인 세상에서 진짜 날 알아줬던 사람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멜론


헤이즈 없이도 역대급 달달 라이브 선보인 딘의 '앤 줄라이' 무대 (영상)싱어송라이터 딘이 자신이 피처링에 참여한 헤이즈의 '앤 줄라이' 라이브를 선보였다.


아이유가 직접 커버한 딘 신곡 '인스타그램' (영상)아이유가 딘의 신곡 '인스타그램'을 몽환적인 목소리로 완벽 커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