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신과함께' 열풍에도 여전한 영화 '강철비' 인기···"오늘(24일) 300만 돌파"

인사이트영화 '강철비'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남북 관계를 다룬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강철비'가 오늘 중 300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강철비'는 전날 27만 2,598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 수 277만 465명을 돌파했다.


영화 '강철비'가 오늘(24일) 300만 관객을 돌파한다면, 이는 상반기 최고 흥행작이었던 영화 '공조'보다 하루 빠른 기록으로 남을 예정이다.


연말 대작들의 개봉 가운데에서 살아남은 강철비의 이 같은 흥행은, 상영 점유율 측면에서 봤을 때 더욱 뜻깊다.


인사이트영화 '강철비'


인사이트네이버 영화


'강철비'는 같은 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신과함께'(45%)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19%의 상영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오직 관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흥행에 성공했다.


실제 CGV골든에그지수에서 강철비는 11일 연속 지수 99%를 기록하고 있으며, 네이버 관람객 평점 역시 8.81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다.


개봉 11일 만에 300만 고지를 눈앞에 둔 '강철비'가 작품성을 무기로 장기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해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남북한 수뇌부들의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다뤘다.


'강철비'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상영중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강철비'


"쉬리, JSA 이을 명작"…'강철비' 흥행 질주하며 200만 돌파 눈앞영화 '강철비'가 빠른 속도로 관객몰이를 이어가며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강철비 제작진이 '살짝' 말해주는 영화 속 사실 6가지개봉 6일째 200만을 돌파하며 천만 영화 신호탄을 쏘아 올린 '강철비'를 보며 궁금했던 사실을 알아보자.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