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한국인 자살 축하합니다"…故 종현 사망 조롱하는 日 누리꾼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고(故) 종현의 발인 모습이 담긴 영상에 일부 일본 누리꾼들이 조롱 섞인 댓글을 달아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1일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는 가족과 많은 연예계 동료들이 故 종현의 마지막 길을 함께 했다.


이날 故 종현의 발인식 모습이 담긴 영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확산됐다.


그런데 해당 영상에 일부 일본 누리꾼들이 악플을 달아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인사이트해당 영상에 달린 댓글 일부


이들은 "위안부 동상 옆에 종현 동상 세워라"라고 하는가 하면 "조선인으로 27년간 살아서 죽고 싶었겠지" 등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악플을 남겼다.


또한 안타까운 소식과 어울리지 않는 표현, 감탄사로 가득한 댓글들도 속속히 눈에 띄었다.


일부 몰상식한 일본 누리꾼들의 악플에 팬들을 비롯한 많은 국내 누리꾼들은 분노를 표출했다.


갑작스러운 故 종현의 사망 소식에 슬픔을 추스를 틈도 없이 비인간적인 일본 누리꾼들의 악플로 종현의 팬들과 그의 지인들은 또 한번 눈물을 훔쳐야 했다.


한편 영상에 달린 댓글 중 일부 일본 누리꾼들은 자국 사람들의 비하 발언을 대신 사과하며 용서를 구하기도 했다.


인사이트SM 엔터테인먼트


'푸른 밤' 마지막 방송 마치고 아쉬움에 끝내 '오열'한 故 종현 (영상)종현이 3년 넘게 진행했던 라디오의 마지막 방송에서 눈물을 쏟아낸 모습이 재조명됐다.


생전 인터뷰에서 심경 고백한 종현…"이젠 행복해져야겠어요"샤이니 종현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팬들이 충격에 휩싸인 가운데 그가 과거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 인터뷰 내용이 전해졌다.


최해리 기자 haer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