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크리에이티브그룹 (주)에잇디의 스테디셀러 상품 ‘곰돌이 밀크티’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에잇디 서울'에서 품귀현상을 자아내며 올겨울 SNS상의 핫 아이템(Hot Item)으로 떠올랐다.
지난 8월 출시된 곰돌이 밀크티는 직접 제작한 테디베어 병 모양에 티 밀크티, 망고 우유, 아메리카노, 콜드 블루를 담아 판매하기 시작했다.
특히 예쁘고 귀여운 제품을 선호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고들어 음료의 맛과 디자인을 모두 사로잡았다는 높은 평을 받으면서 론칭 4개월 만에 4만여 개의 판매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갔다.
이는 출시 당초 목표했던 물량 10,000개를 뛰어넘는 수치로 목표 대비 400% 이상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곰돌이 밀크티'는 SNS 스타들은 물론, 배우 안소희와 유인영 등 연예인들까지 인증 샷을 남기고 있다.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가성비 최고의 아이템'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있어 특별한 홍보 활동 없이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SNS 상에는 이미 해시태그를 달고 '밀크티', '에잇디', '에잇디카페', '곰돌이 밀크티' 등 약 1,600건 정도의 인증샷과 후기 등이 속속 올라오고 있으며, 지방에서도 곰돌이 밀크티 구매를 위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더불어 유명 매체인 '코스모폴리탄', '엘르 코리아', '스타일 조선' 등의 SNS에도 '곰돌이 밀크티'와 관련된 게시글이 올라오면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잇디 관계자는 이 같은 곰돌이 밀크티의 인기 원인에 대해 "곰돌이 보틀의 비주얼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화제성 있는 상품을 꾸준하게 출시하고 가성비와 맛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