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남녀 뒤바뀐 '뷰티인사이드'에서 보고싶은 '가상 캐스팅'

인사이트영화 '뷰티 인사이드'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영화 팬들 사이에서 '인생 로맨스 영화'라고 불리는 '뷰티 인사이드'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다만 영화 '뷰티 인사이드'에서는 여자 주인공 한효주를 중심으로 120명 이상의 남자가 바뀌지만, 드라마에서는 남자 주인공을 중심으로 여자가 바뀐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120여 명의 우진은 故 김주혁을 비롯해 유연석·이동욱·서강준·이진욱·박서준·배성우·박신혜·우에노 주리 등 톱스타들이 대거 연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에서 어떤 배우가 연기할지 관심이 주목된다.


인사이트영화 '뷰티 인사이드'


만약 영화의 느낌을 살려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을 캐스팅한다면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가상 캐스팅'일 뿐이니 재미로 보길 바란다.


1. 홍이수 역 - 한효주 / 임시완


인사이트(좌) 영화 '뷰티 인사이드', (우) tvN '미생'


매일 남자친구의 얼굴이 바꾸는 홍이수의 복잡한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한 한효주는 특유의 청순함이 돋보였다.


'청순함'의 요소인 하얀 피부와 촉촉한 눈망울을 가진 임시완이 홍이수 역과 잘 어울린다. 


게다가 아이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연기력까지 검증 받았다.


2. 우진 60 - 박서준 / 정유미


인사이트(좌) 영화 '뷰티 인사이드', (우) JTBC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박서준은 극 중 우진이 이수에게 데이트 신청을 결심한 날의 모습이다.


"스테이크가 좋아요? 초밥이 좋아요?"라며 먼저 데이트 신청을 하는 캐릭터를 떠올렸을 때 정유미만큼 사랑의 시작을 잘 표현할 배우는 없다.


3. 우진 64 - 천우희 / 이종석


인사이트(좌) 영화 '뷰티 인사이드', (우)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천우희는 극 중 우진의 정체를 고백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천우희는 두렵지만 용기를 내 비밀을 털어놓는 우진의 모습을 인상적으로 연기했다. 


이종석이라면 "다신 안 만났으면 좋겠다"며 기분 나쁜 표정을 짓는 이수의 반응에 상처받은 감정을 훌륭히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4. 우진 81 - 이현우 / 김고은


인사이트(좌) 영화 '뷰티 인사이드' (우) tvN '도깨비'


극 중 이현우는 이수에게 "나를 알아보지 못하더라도 먼저 다가와서 손을 잡겠다"는 따뜻한 한마디를 남겼다. 


김고은은 과거 tvN '도깨비'에서 공유에게 적극적으로 대쉬했던 당돌한 모습과 예쁜 미소로 이현우의 따뜻함을 대체하기에 적절하다. 


5. 우진 84 - 이진욱 / 수지


인사이트(좌) 영화 '뷰티 인사이드', (우) 로엠


당시 등장만으로 관객들의 환호를 받은 이진욱.


이 장면은 '뷰티 인사이드' 특유의 색감, 음악, 분위기가 어우러져 '역대급 등장씬'으로 꼽힌다.


이수가 직장 사람들에게 정식으로 우진을 소개하는 장면으로 이진욱과 한효주의 케미가 '찰떡'같이 맞았다는 평이다.


긴 머리를 쓸어 넘기며 강한 임팩트를 남긴다면 이진욱 못지않은 찬사를 받지 않을까.


6. 우진 92 - 서강준 / 박보영


인사이트(좌) 영화 '뷰티 인사이드', (우) JTBC '힘쎈여자 도봉순'


서강준은 화가 난 이수에게 능글맞은 장난을 걸며 화해를 시도하는 우진 역을 맡았다.


박보영은 '모태' 귀여움과 능글맞은 연기로 우진 역을 누구보다 잘 표현할 것이다.


7. 우진 101 - 고아성 / 양세종


인사이트(좌) 영화 '뷰티 인사이드' (우) SBS '사랑의 온도'


고아성은 이수가 힘들어하는 모습에 슬퍼하다 이수를 포기하는 장면을 연기한다.


양세종은 금방이라도 눈물이 뚝 떨어질 것 같은 눈망울을 가져 이 가슴 아픈 씬을 '레전드'로 만들 수 있는 배우다.


8. 우진 109 - 김주혁 / 공효진


인사이트(좌) '뷰티 인사이드', (우) SBS '질투의 화신'


눈이 내리는 언덕을 오르며 덤덤하게 이별하는 모습을 연기한 故 김주혁. 


섬세한 감정 연기를 보여줘야 하는 대목으로 연기 내공이 탄탄한 공효진이 적당하다.


공효진은 그동안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어른들의 연애'를 보여줬기 때문에 원작과의 싱크로율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9. 우진 123 - 유연석 / 서현진


인사이트(좌) 영화 '뷰티 인사이드', (우) tvN '또 오해영'


유연석은 영화에서 마지막으로 보여주는 우진의 모습으로 이수의 눈물어린 고백에 함께 울며 사랑을 확인한다.


또한 유연석은 영화 내내 나레이션을 담당하기도 했다.


가슴 절절한 이들의 사랑을 잘 표현 할 배우로 '로코 여신' 서현진이 바로 떠오른다.


게다가 서현진은 정확한 발음과 꿀 떨어지는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귀까지 호강시키는 배우다.


영원히 잊지 못할 '뷰티인사이드' 속 한효주가 직접 쓴 대사 8생각만 해도 가슴 먹먹해지는 영화 '뷰티인사이드' 속 한효주가 직접 쓴 대사들을 만나보자.


김한솔 기자 hanso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