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KB손해보험이 동영상으로 상품안내가 이뤄질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새롭게 꾸몄다.
11일 KB손해보험은 자사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종전까지 데스크탑에서만 가능했던 가입 담보 및 금액 변경, 운전자 범위 변경, 단기운전자 및 자녀 할인 특약 가입, 무번호 확정 등 총 11종의 계약변경이 모바일을 통해서도 가능하게 됐다.
또한 보험계약조회를 포함한 증명서발급, 마일리지 할인 중간점검 등 계약관리 서비스 9종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30여 종의 '상품안내 동영상'도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탑재했다.
KB손해보험은 텍스트 위주의 안내 대신 친숙한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고객들이 보험 상품 및 보장 담보 등을 쉽게 이해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 외에도 메인 메뉴 카테고리를 전면 재구성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수정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김태식 상무는 "KB손보는 업계 최초로 동영상을 통한 상품 안내를 적용해 타사와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구축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IT 역량과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진민경 기자 minkyeo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