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나 오늘 생리하니까 건드리지 마!"
남자들은 절대 알 수 없지만 여자들은 반드시 겪을 수밖에 없는 아픔이 매달 찾아온다.
그때마다 아파하는 여자친구 옆에서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것이 남자친구의 숙명이다.
'예민보스'가 된 여자친구에게 말이라도 한마디 잘못 건넸다간 사소한 일에 미운털이 박혀 이루 말할 수 없이 속상해진다.
여자친구의 그 날, 생리통을 줄여주는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준비한 작은 선물을 내밀면 아픔 속에도 빛나는 여자친구의 러블리한 눈웃음을 다시 볼 수 있을 것이다.
1. 생리통약
생리할 때는 대부분의 여성이 고통을 호소한다.
아픔을 줄여주기 위해 만들어진 진통제는 1순위로 챙겨야 할 준비물이다.
2. 초콜릿
힘들 때 초콜릿은 바로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신체의 에너지원으로 작용해 도움이 된다.
최근 해외에는 먹기만 해도 통증을 줄여주는 생리통에 특화된 초콜릿과 브라우니 등이 출시됐으나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정식 판매가 되지 않아 아쉬움을 준다.
3. 파인애플
망간이 들어가 있어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파인애플은 통조림으로도 모두 깎인 상태로 판매하니 구매하기 간편해 더욱 좋다.
4. 소고기
맛있는 소고기는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돼서 힘들어하는 여자친구에게 힘을 내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5. 핫팩
차게 변하면 더 아픈 생리통에 즉효 약이 붙이는 핫팩이다.
200~300개 들어있는 핫팩 한 박스면 사랑이 퐁퐁 샘 솟는다.
6. 땅콩
주전부리로 자주 먹는 땅콩도 비타민 B6가 들어있어 생리통 완화에 효과가 좋다.
생리 전이나 후에 생기는 생리 증후군에도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니 기억해두자.
7. 유자
시큼한 유자는 비타민C가 레몬의 3배 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좋다.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도 있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