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7분에 200만원 벌수 있는 '드론 자격증' 도전하는 김건모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가수 김건모가 노후 대책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건모가 자신의 노후 계획에 대해 언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건모는 자신의 집에 초대한 태진아, 김흥국, 이무송에게 노후 대책으로 '드론 자격증'을 따려고 한다고 언급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김건모는 "이 여사님이 자신의 용돈을 관리해 예전보다 용돈이 많이 줄었다. 후배들에게 술을 사주면 턱도 없다"며 "노후를 위해 새로운 준비를 하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드론 자격증이 나의 노후 대책이다. 드론으로 농촌에 비료를 주면 7분이면 200만 원을 벌수 있다. 1시간에 6번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듣고 있던 가수 선배들은 김건모의 말에 놀라워하며 드론 자격증에 관심을 보였다.


김건모는 "드론 자격증은 국가고시라 면허증을 따야 한다. 지금부터 꾸준히 10년만 하면..."이라며 희망을 드러냈다. 


김건모의 드론 자격증 언급 이후 27일 일부 포털에서는 실시간 검색에 드론 자격증이 상단에 올라오기도 했다.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그렇다면 김건모가 말한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해선 어떤 과정이 필요할까?


영리 목적으로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조종할 때는 반드시 '드론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시험을 치르기 위해선 만 14세 이상 이어야 하며 전문 교육기관에서 20시간 이상 비행교육을 받은 후 드론 자격증 시험 필기에 응시 가능하다.


필기시험을 통과하면 2년 동안 실기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장난감 기차로 '소주 열차' 만든 뒤 대게 잔치 벌인 김건모 (영상)가수 김건모가 장난감 기차를 이용한 '소주 열차'를 만들어내 웃음을 불러일으켰다.


이유리 기자 yur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