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은 영웅이 되고 싶은 소년 핀(Finn)과 마법의 힘으로 몸을 자유자재로 늘일 수 있는 강아지 제이크(Jake)의 모험 이야기를 다룬 미국 애니메이션이다.
독특한 스토리 라인 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그래픽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에 숨겨진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들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덕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의 숨겨진 사실들을 알아보자.
1. 핀이 살고있는 세계 우랜드는 '버섯 전쟁(핵전쟁)' 이후의 세상이다
여기서 버섯 전쟁은 '핵전쟁'을 의미한다.
에피소드 중간중간 지나가듯이 나오는 초록색의 버섯 모양 구름, 망가진 각종 전자제품 같은 장면으로 오래전 인류는 핵전쟁으로 멸망한 것을 알 수 있다.
2. 제이크는 오남매의 아빠다
여자친구 레이니콘과의 사이에서 암컷 강아지 찰리, 제이크 주니어, 비올라 세 마리와 수컷 강아지 티비(T.V.), 김길환 둘을 낳아 총 다섯 마리 강아지의 아빠가 된다.
그리고 나중에 손녀도 본다.
3. 아이스킹은 평범한 고고학자였다
아이킹은 주인공인 핀과 제이크를 괴롭히는 악당이다.
하지만 핵전쟁과 빙하기가 오기 이전의 아이스킹은 원래 고대의 유물을 연구하는 사이먼이라는 이름의 고고학자였다.
우연히 구하게 된 스칸디나비아의 왕관을 머리에 쓴 사이먼은 점점 이상해져 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고 왕관의 힘 때문에 결국 완전히 미쳐버렸다.
그가 공주들을 납치하는 이유는 자신이 사랑했던 애인인 베티를 찾으려 했던 것이 미쳐버리면서 베티가 아닌 공주에 집착하게 됐다.
4. 핀은 탐스러운 금발가졌다
5. 권터는 우랜드에서 가장 위험한 인물이다
펭귄 권터는 작고 귀엽게 생긴 겉모습과 다르게 태양계를 잔인하고 악마적인 성격으로 통치한 고대의 우주적 존재 '올가로그'이다.
올가로그는 어느 날 공격을 받고 모든 기억을 잃은 채 황폐한 행성으로 추방당했다.
기억을 잃고 떨어진 올가로그는 중력 때문에 몸이 부서지고 줄어들어 지금의 귀여운 펭귄이 됐다.
에피소드 중 마셀린의 아버지 헌슨 애버디어는 권터에게 "너처럼 사악한 영혼을 지닌 녀석은 처음이야"라고 그의 본성을 언급한다.
그의 사악한 본성은 곧 행동으로 나타나는데 아이스킹의 케이크에 폭탄을 숨긴다든지 마법 물건을 악용하는 등의 나쁜 짓을 한다.
6. 버블검 공주는 '녹색 대머리'로 변한다
풍선껌으로 이루어진 사람으로 캔디 왕국의 지배자 버블검 공주는 예쁜 공주 캐릭터였다.
하지만 제이크와 장난을 치던 핀이 실수로 버블검 공주를 '녹색 대머리'로 만들게 된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