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삼겹살 프랜차이즈 하남돼지집을 운영하는 하남에프앤비가 점주들과의 상생협력 도모를 위해 매분기마다 가맹점 리포트를 전달하고 있다.
24일 하남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삼겹살 프랜차이즈 하남돼지집은 1년에 4번 분기마다 가맹점 사장님들에게 가맹점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남돼지집은 진정한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사와 가맹점 사이의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닌 서로간에 알아야 할 정보를 공유하고자 가맹점 리포트를 시작하게 됐다.
가맹점 리포트는 외식 경기 현황, 매장 운영의 노하우, 본사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아 모든 가맹점 사장님들에게 배포된다.
특히 외식경기 현황과 우수 가맹점 사례 및 운영 노하우는 매장 운영에 꼭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가맹점의 서비스나 환경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 가맹점 사장님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하남돼지집은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매장 운영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담아 지속적으로 전달해 나갈 계획이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가맹점 리포트를 통해 가맹점간 성공적인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본사와 가맹점이 매출 증대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돼지집은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으로 가맹점 동기부여제와 매출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 등을 현재 실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