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광고]

라식·라섹 대신 '100만 번' 시술 성공한 '스마일(SMILE)'의 5가지 장점

인사이트ZEISS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평소 무거운 안경과 눈에 끼고 빼기 불편한 렌즈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고민 중인 사람들을 위한 희소식이 있다.


안전성은 물론 안구건조증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시력교정술을 고민하는 이라면 누구나 시술받을 수 있는 진일보한 시력교정술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라식과 라섹의 장점만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시력교정술 '스마일(SMILE,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은 기존 수술에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시력교정 수술로, 지난 9월 말을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100만 안(眼) 시술에 성공하며 각광받고 있다.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수술 다음 날 세안과 화장을 해도 불편함이 없어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주일 이내로 시력이 안정화되는 등 효과와 안전성 면에서 모두 높게 평가받고 있다.


혹시 요즘 들어 부쩍 외모에 관심이 가거나 평소 안경 착용에 불편함을 크게 느끼고 있다면 라식과 라섹 장점만 모아놓은 '스마일' 시력교정술에 대해 따져보는 것은 어떨까.


1. 각막 절개를 90% 줄인 '스마일', 각막 손상 최소화한 시력교정술


인사이트ZEISS


어떤 시력교정술을 받아야 할지 결정하는 데 있어 섣불리 선택하기 어려운 이유는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눈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기존 라식과 달리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감염 위험성이 낮고 부작용이 거의 없다.


2. 수술시간이 짧고 회복이 빨라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력교정술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시력교정술을 받는 데 있어 가장 염려되는 부분은 바로 수술시간과 통증이다.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10분 내외로 소요되며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개인차가 다소 있지만 대부분 다음날 가벼운 화장이나 세안, 운동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통증이 거의 없어 눈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3. 전 세계 65개국 1천 명 넘는 의사가 진행해 안전성과 신뢰성 검증된 시력교정술


인사이트ZEISS


눈은 시력과 직결된 신체 부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시력교정술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차세대 시력교정술 '스마일' 경우 전 세계 65개국 1,300명 넘는 의사들이 수련을 받고 전문가로 인정받았고 100만 안(眼) 이상을 성공적으로 치료해 안전성과 신뢰성 모두 검증됐다. 국내에서 39개 안과 병·의원에서 스마일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4. 눈의 뻑뻑함과 피로에 따른 안구건조증 줄여 한결 편안한 시력교정술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요즘 같이 아침, 저녁으로 기온 차가 크게 나면서 눈의 뻑뻑함과 피로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인공눈물을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다.


'스마일'은 최소 각막절개수술로 각막 지각신경 손상을 최소화하여, 수술 후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눈의 피로, 시림, 이물감과 같은 부작용을 줄여 한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5. 외부활동 많은 사람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시력교정술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기존 라식이나 라섹 수술과 달리 정밀함이 요구되는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통증이 거의 없어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수술이다.


일반인뿐만 아니라 군인이나 운동선수, 구조 요원, 항공사 승무원 등 외부 활동이 많은 직업에도 부담 없이 시력교정을 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일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장에서 열린 코리아스마일포럼에서는 시력 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외 안과 전문의들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은 '스마일' 시력교정술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국내외 안과 전문의들은 '스마일' 시력교정술이 기존 라식이나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의 후유증을 줄이고 시력 교정 효과는 높였다고 입을 모았다.


인사이트코리아스마일포럼 로버츠 박사


안과 생체의공학 분야 권위자인 오하이오 주립대의 신시아 로버츠 박사는 이날 포럼에서 “스마일은 안전성이 높은 라섹과 시력 회복 속도가 빠른 라식의 장점을 고루 갖췄다”고 말했다. 


이날 코리아스마일포럼 조범진(한길안과병원 진료원장) 회장은 "라섹·라식은 각막에 손상을 남겨 각막혼탁·안구건조증 같은 후유증이 발생할 우려가 있지만 "스마일은 시신경과 연결된 정상 조직을 보호해 각막 손상 후유증이 발생할 가능성을 상대적으로 줄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스마일은 시력 교정 효과가 뛰어나고 각막 손상을 최소화해 안전성이 높다"며 "라식과 라섹을 빠르게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