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연인과 함께 있던 중 갑자기 방귀가 나올 것 같은 신호가 왔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냄새가 나더라도 배출할 것인가 아니면 꾹 참겠는가.
몇몇 사람들은 방귀를 뀌면 독한 냄새로 인해 망신을 당할까 하차할 때까지 참고는 한다.
하지만 이는 큰 실수다. 당신이 방귀를 참을 때마다 건강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 방귀를 시원하게 배출해야 건강에 좋은 이유를 설명했으니 함께 확인하자.
1. 복부 팽창을 막아준다.
방귀는 배에 있는 가스를 빼주는 역할을 한다. 아랫배만 유난히 튀어나와 청바지 단추를 채우기 어렵다면 가스가 많이 차 있을 가능성이 높다.
복부 마사지를 통해 가스를 배출해주는 게 필요하다.
2. 아랫배 통증을 줄여준다.
장에 가스가 빠져나가지 못하면 팽창되면서 통증을 일으킨다.
이를 방치할 경우 건강히 오히려 악화될 수 있다. 평소 가스를 배출하기 힘들다면 배 마사지를 하는 게 좋다.
3. 방귀 냄새를 맡으면 건강에 좋다.
방귀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황화수소를 맡으면 체내에 있는 미토콘드리아를 지키는 데 효과가 있다.
미토콘트리아는 세포 호흡에 관여해 우리 몸의 에너지를 생산하는 에너지 공장으로도 불린다.
4. 방귀를 끼는 횟수로 알레르기 음식도 알 수 있다.
음식을 먹고 나서 유난히 방귀가 많이 나온다면 해당 음식에 대해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다.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 따르면 몇몇 음식은 속 부글거림을 유발하는 유당불내증(락토오스불내증)과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심하다면 꼭 병원에 방문해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야 한다.
5. 기분이 좋다.
방귀를 뀌면 가장 좋은 점이다.
시원하게 몸에서 나가는 방귀는 장을 편안하게 하며 소화가 잘 일어나고 있다는 증거다.
방귀를 뀌는 게 냄새 때문에 걱정돼 망설여진다면 독한 방귀 냄새를 억제해 주는 음식도 있으니 이를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