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카카오의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가 31일 최강의 서포터 식신으로 기대를 모아온 '카구야히메'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SSR 등급의 신규 식신 '카구야히메'는 아군 전체의 방어력을 높이거나 도깨비불을 추가로 확보해 적극적인 스킬 사용을 돕는 등의 강력한 지원 스킬로 그간 많은 기대를 모아왔다.
여기에 탄탄한 기본 체력과 방어력을 갖춰 파티의 안정성까지 책임지는 '팔방미인'의 면모를 과시하며 주요 파티 조합에 또 한 번 변화의 바람을 예고한다.
카카오게임은 이번 '카구야히메' 업데이트와 함께 이용자들이 식신 성장을 통한 새로운 파티 조합의 재미를 더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성장'을 테마로 한 파격적인 이벤트를 다수 마련했다.
먼저 '카구야히메' 식신의 등장 확률을 높이는 한편 고급 어혼을 얻을 수 있는 '신비상점'의 무료 갱신을 매일 30회 제공한다.
여기에 강력한 보상을 제공하는 식신 육성 이벤트 '내가 좋아하는 식신이 이렇게 약할리가 없어!'를 통해 게임 이용 만으로 다양한 성장 아이템들을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SR 등급의 신규 신식 '엔엔라'가 추가되며 백귀야행의 적중률이 1.5배 상승하는 특별 이벤트와 게임 플레이 시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색종이'를 모아 게임 재화와 소환권으로 교환하는 '갓파의 비밀고백 계획' 이벤트 등도 눈길을 끈다.
카카오게임 측은 "많은 분이 고대해 온 '카구야히메' 를 드디어 선보이게 돼 기쁘다. 정성 들여 준비한 성장 이벤트 역시 이용자분들께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발 빠른 업데이트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매주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17 여름 최고의 흥행작으로 꼽히는 '음양사'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석권하고 출시 3주 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양대 마켓 최고 매출 3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음양사 for kakao' 카구야히메 업데이트 및 각종 이벤트와 그 일정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음양사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