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광고]

V30 X 트와이스 뮤직비디오, 1,000만 조회의 숨겨진 비밀 (영상)

YouTube 'LGMobile KR'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LG전자의 ‘V30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가 V30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젊은 고객층의 스마트폰 사용패턴을 고려해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세로형 영상을 제작하고, 10~20대가 선호하는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직접 V30로 촬영하는 등 ‘영 타깃’의 시선을 끌고 있다는 평가다. 


최근 이런 마케팅 활동이 속속 결과를 내고 있다. LG전자가 V30를 이용해 제작한 트와이스의 'Knock Knock' 세로 뮤직비디오가 공개 한 달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한 것. 


이는 국내 모바일 브랜드의 단일 콘텐츠로 최초의 기록이다.


'세로 뮤직비디오'는 말 그대로 트와이스의 히트곡인 'Knock Knock'을 스마트폰 세로 비율인 18:9 화면비로 제작한 영상이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주로 기기를 '세로'로 이용하고 V30 역시 세로 형태의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는 점에서 착안한 영상 제작 기법이다. 


인사이트YouTube 'LGMobile KR'


이번 뮤직비디오는 ‘광각 카메라’, '시네 비디오(Cine Video)',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등 V30의 차별화된 19가지 특징을 트와이스 특유의 귀엽고 발랄한 모습으로 담아냈다.


영상을 직접 본 누리꾼들의 반응도 뜨겁다. 주요 커뮤니티에서는 "휴대폰 역대급 광고", "최근 휴대폰 광고 중 단연 압도적" 등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유튜브 관계자는 "이 영상은 자연적으로 유입하여 끝까지 시청하는 분들의 비중이 매우 높은 콘텐츠"라고 분석했다. 


인사이트YouTube 'LGMobile KR'


LG전자는 사진과 동영상을 즐기는 젊은 고객층의 콘텐츠 소비행태를 고려해, V30의 강점인 카메라·음향 등 멀티미디어 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LG전자의 V시리즈는 가볍고 얇은 초슬림 디자인과 함께 고성능 멀티미디어 특화 스마트폰으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스타의 노래, 춤 등 독특한 재능을 결합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G전자는 V30를 이용해 11월 컴백을 한 블락비와 협업하기도 했다.


YouTube 'LGMobile KR'


블락비의 새 음원 'MY ZONE' 뮤직비디오를 V30로 촬영하면서 색다른 느낌을 극대화했다.


블락비는 V30를 풍선에 매달아 띄우거나, 돌아가는 턴테이블에 올려놓는 등 다양한 영상 효과를 재치 있게 담아냈다.


V30의 방수기능과 놀라운 내구성을 보여주는 '밀리터리 스펙'도 영상에서 눈길을 끌었다.


해당 영상은 국내 최대 광고 전문 사이트인 ‘TVCF’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마찬가지로 V30를 이용해 만든 TVC '보랏빛 하늘' 편도 ‘TVCF’에서 'HOT 100' 1위에 오르기도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V30만 있으면 누구나 고가의 장비 없이도 전문가 수준의 뮤직비디오를 만들거나 음원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LG전자


한편 LG전자는 11월 30일(수)까지 V30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트와이스 사인회에 초청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벤트 당첨자 중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그램 등 다양한 경품도 함께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LG V30 X 트와이스’ 웹사이트(v30twi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