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정준하, 악플러 고소 철회…"많이 부족하고 어른스럽지 못했다"

인사이트MBC '무한도전'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정준하가 악플 및 악성 게시물을 게재한 누리꾼들을 고소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준하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난 12일 악플러 고소에 관한 글을 올리고 2주가 넘는 시간이 흘렀다. 당시 제가 올린 즉흥적인 심경글과 감정적인 대응으로 많은 분들께 질책을 받았다. 제 부족함으로 불쾌하셨거나 실망하셨을 분들께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드린다"는 사과로 입을 열었다.


인사이트MBC '무한도전'


이어 "2주가 넘는 시간동안 저는 고소 진행을 멈추고 저 스스로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문제가 됐던 방송 캡처도 차분히 다시 보며 많은 후회와 반성을 했다"면서 "정말 저라는 사람이 얼마나 부족하고 어른스럽지 못 한지 또 한 번 깨닫게 됐다"고 덧붙였다.


또한 "시청자 여러분께 받아온 과분한 사랑과 관심은 당연하게 여기고 저의 잘못된 행동에 대한 비판과 질책은 진심으로 받아들이지 못했던 것 같다"며 "이에 악플러 고소가 최선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저에게는 부족한 저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방송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먼저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하며 재차 사과 인사를 전했다.


인사이트MBC '무한도전'


한편 정준하는 지난 12일 악플러들에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지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정준하를 비롯한 정준하의 가족들을 향한 근거없는 비난과 험담이 쏟아졌기 때문.


하지만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일각에서는 정준하가 악플 외에 정당한 비판까지 수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고, 누리꾼들의 냉담한 반응이 지속되자 결국 정준하는 고소를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안녕하세요, 정준하입니다. 지난 12일 악플러 고소에 관한 글을 올리고 2주가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당시 제가 올린 즉흥적인 심경글과 감정적인 대응으로 많은 분들께 질책을 받았습니다. 제 부족함으로 불쾌하셨거나 실망하셨을 분들께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드립니다. 그 후 2주가 넘는 시간동안 저는 고소 진행을 멈추고 저 스스로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제가 됐던 방송 캡처도 차분히 다시 보며 많은 후회와 반성을 했습니다. 정말..저라는 사람이 얼마나 부족하고 어른스럽지 못 한지 또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께 받아온 과분한 사랑과 관심은 당연하게 여기고 저의 잘못된 행동에 대한 비판과 질책은 진심으로 받아들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에 악플러 고소가 최선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저에게는 부족한 저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방송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먼저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일로 저에게 크게 실망하셨겠지만 다시 한 번 용서해주시고 지켜봐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성실한 태도로 여러분께 웃음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정준하(@junha0465)님의 공유 게시물님,


계속되는 누리꾼들 악플에 결국 고소 결정한 정준하방송인 정준하가 최근 쏟아진 도 넘은 악플에 법적 대응을 결심했다.


'악플러' 법적 대응 밝힌 정준하 안티 사이트 '쮸쮸나닷컴' 등장개그맨 정준하가 악플러에게 법적 대응을 시사한 가운데, 정준하를 조롱하는 사이트가 등장했다.


정준하 악플러 고소 선언 후 '무도' 게시판 실시간 상황개그맨 정준하가 악플러들에게 고소 대응을 시사한 가운데 '무한도전' 게시판에는 이에 불만을 품은 누리꾼들의 글들로 도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