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물속에서 뛰어 살이 두 배로 잘 빠지는 '수중 러닝머신'

인사이트Youtube 'Mashable News'


[인사이트] 김보영 기자 = 물속에서 뛰어 칼로리를 더 획기적으로 소모할 수 있는 신개념 러닝머신이 개발됐다. 


최근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에는 일본 업체가 제작한 물 속에서 뛰는 스포츠 러닝머신 제품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 속 마치 수조처럼 생긴 탱크 안에 물을 채우고 그 위의 러닝머신을 달리는 모습이 많은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 수중 스포츠 장비는 일본 헬스케어 업체 워터 워커 앤 스파(Water Walker&Spa)에서 선보였다.


인사이트Youtube 'Mashable News'


러닝머신은 먼저 가슴까지 물을 채우고 그 위에서 가볍게 러닝을 하도록 돕는다.


기존의 러닝머신과 다르게 수중 러닝머신을 뛸 때는 물속 저항이 더해지므로 근력 강화와 다이어트에 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기구에 들어가면 부력이 발생해 체중의 80%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덕분에 신체 관절에 무리를 줄이면서 더욱 효과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인사이트Youtube 'Mashable News'


다른 장점으로 물속 수압이 심폐 기능을 도와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 운동 효과를 배로 만든다는 점이 있다.


애초 이 러닝머신은 퇴행성 관절염이나 부상당한 운동선수를 위한 재활 치료를 목적으로 만들어 졌으나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도 관심을 받았다. 


가격은 6만 9천 파운드(한화 약 1억 원)에 달하는 등 매우 비싸다. 


고가의 가격 때문에 쉽게 볼 수는 없으나 전문가들은 이른 시일 내에 일반 병원과 헬스 클럽 등에서 이용이 가능할 것이로 전망하고 있다. 


축구계 대표 '몸짱' 호날두가 알려주는 운동 꿀팁 15개축구화를 벗을 때까지는 팬들에게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신념을 지키기 위해 호날두는 오늘도 자기 자신을 철저히 통제하고 관리하고 있다.


일반인보다 5배 먹는 '먹방 BJ' 밴쯔가 1년 365일 근육질 몸짱인 이유대식가이지만 1년 36일 몸무게 70kg 내외의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유지하고 있어 그 비법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보영 기자 b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