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누구나 좋아하는 '객관적인' 여자가 아닌 흔하지 않은 개성을 가진 '주관적인' 여자를 더 좋아하는 남성들이 있다.
이들은 항상 이런 여성을 만났으면 하는 꿈을 품지만 현실에서는 내 옆에 좀처럼 나타나 주질 않는다.
남자들이 좋아하는 스포츠나 게임 등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자신보다 프리미어리그를 더 잘 챙겨보는 남다른 개성을 소유한 여성들을 모아봤다.
남자들은 의외로 다음 보기 드문 여성들에게 묘한 호기심을 가지기도 한다.
1. 게임 잘하는 여자
대부분의 여성들이 쉬는 시간 영화를 보고 독서를 할 때 일부 여성들은 게임 사이트에 접속해 '총싸움'을 즐긴다.
남성들이 마음에 품고 있는 의외의 데이트 로망은 'PC방에서 여자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이다.
2. 숏컷이 잘 어울리는 여자
청순미 넘치는 검은 긴 생머리와 귀여움이 넘치는 단발머리 대신 '숏컷'에 열광하는 남성들도 있다.
세련되고 지적인 이미지를 풀풀 풍기는 숏컷은 긴 목선을 두드러지게 만들어 섹시함까지 느끼게 해준다.
3. 쌩얼이 예쁜 여자
남성들이 여성들에게 품는 무서운 환상 중 하나는 화장을 지우면 마치 성형한 것처럼 완전 다른 사람으로 변신하는 '화장술'이다.
남성들은 진한 아이라이너 대신에 은은한 '비누향'을 내뿜는 한 듯 안 한듯한 '쌩얼' 화장을 좋아한다.
4. 유머 감각이 넘치는 여자
'농담'도 합이 맞아야 서로가 즐겁다. 내가 던진 가벼운 유머를 두 배로 즐겁게 맞받아치는 여성에게 남성은 '즐거움'을 느낀다.
함께 있는 시간을 '웃음'으로 가득 채워주는 여성을 싫어할 남자가 있을까.
5. 과하지 않은 애교가 귀여운 여자
혀 짧은소리에 몸을 비비 꼬는 인공적인 '과한' 애교는 이제 남성들에게 먹히지 않는다.
몸에 밴 듯한 엉뚱한 애교는 남성, 여성을 떠나 모두에게 사랑스러울 만큼 '과한' 애정을 느끼게 해준다.
6. 170cm 넘는 여자
의외로 키가 큰 여성들을 좋아하는 남자도 심심치 않게 있다. 남성들은 키 큰 여성들의 남다른 '옷태'와 건강한 몸매 때문에 큰 키를 선호한다.
모델 송경아는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키 큰 여자를 좋아하는 남성은 10% 정도 된다. 이들은 '마니아' 층이다"고 대답했다.
7. 스포츠 룰에 능통한 여자
함께 축구나 야구를 관람할 때 굳이 게임 룰을 설명 안 해도 스포츠에 능통한 여성들이 있다.
전문용어를 덧붙이며 '경기력'에 대해 분석할 만큼 스포츠를 좋아하는 여성에게 일부 남성들은 '고마움'을 느낄 만큼 호감으로 변한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