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여성들이 흔히 '여우짓'이라고 부르는 몇 가지 행동들이 있다.
호감이 가는 남성 앞에서 부리는 어느 정도의 여우짓은 서로의 암묵적인 합의 아래에 애교로 넘어가 주기도 한다.
하지만 그 정도가 과할 땐 여자들의 분노를 유발하기에 십상이다.
남성은 잘 모르지만 여자들이 보면 한눈에 안다는 여우짓 5가지를 알아보자.
1. 은근한 터치
여우짓하면 여성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은근한 터치다.
주로 남성의 팔이나 허벅지 등을 은근슬쩍 터치하면서 자신의 관심을 넌지시 표현하는 것이다.
술자리와 같이 여러 명이 있는 자리에서 웃거나 이야기할 때 주로 보이는 행동인데, 자신이 관심있는 남성에게 누군가 이런 행동을 보일 시 분노를 유발한다.
2. 여자 마초
여성스러운 사람을 좋아하는 남성들도 많지만, 털털한 매력을 가진 여성들을 좋아하는 경우도 많다.
'여자 마초'란 털털한 척하며 남성들과 주로 어울려 다니는 여우들을 일컫는 말이다.
흔히 '여사친'이라는 명목 아래 여자친구가 있는 남성들과 자주 연락을 주고 받으며 어울려 다닌다.
주로 "여성보다 남성이 더 편하다"라는 말로 남성들과 어울려 다니지만 실상은 그 안에서 공주 대접 받는 경우가 많다.
3. 화장 안 한 척
남성들을 포함해 여러 명이 만나는 자리. 이곳에 청초한 메이크업을 한 여성이 나타난다.
그러더니 갑자기 "급하게 나오느라 화장도 못 했어"라는 단골멘트로 풀메이크업을 하고 온 다른 친구들을 저격한다.
쌩얼인 척 하지만 이미 피부 화장, 눈썹, 마스카라, 입술까지 완벽한 메이크업 상태라는 걸 여자들은 한눈에 알아본다.
4. 두 개의 얼굴
남성이 껴 있는 자리에서와 여성들끼리만 있을 때의 얼굴이 다른 여성들이 있다.
친구들끼리 있을 땐 대꾸도 잘 안 하다가도 남성만 등장하면 방청객도 울고 갈 리액션을 선보인다.
물론 대부분의 여성은 남자친구 앞에서 어느 정도의 내숭은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너무 동성 친구에게 소홀하게 대하거나, 여자친구가 있는 남성 앞에서도 이런 행동을 보이게 되면 주변의 분노를 살 수 있다.
5. 은밀한 친구 디스
여성들이 가장 싫어하는 여우짓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친구나 주변 여성들을 은근히 깎아내리는 것이다.
예를 들면 성형한 친구 앞에서 "얘는 성형 전이 더 예뻤는데~"라는 식으로 성형 사실을 까발리는 식이다.
또는 "너 전 남자친구랑 사귈 때 정말 귀엽게 만났잖아" 등의 발언으로 일부러 호감 있는 남성 앞에서 전 남친과의 과거를 들춰내기도 한다.
대부분 칭찬의 형태를 띠고 있어 남성들은 눈치를 못 채는 경우가 많지만, 여성들은 한 번에 알아챌 수 있는 대표적인 여우짓이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